2024-04-26 12:09 (금)
노영민 산업위원장, “ KTX 오송역사에서 국정감사 실시”
상태바
노영민 산업위원장, “ KTX 오송역사에서 국정감사 실시”
  • 오효진
  • 승인 2015.09.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노영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청주시 흥덕구)은 10일 세종청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를 시작으로 2015년 국정감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는 회의 별로 자원, 전력, 원전, 안전 및 기술, 무역 등 주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국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산업위 국정감사는 국정감사 장소로는 아주 이례적으로 KTX 오송 역사 안에서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오는 22일 KTX 오송 역사에서 실시하는 국정감사는 한국산업 단지관리공단(본사 대구), 한국전기안전공사(본사 전주), 한국가스안전공사(본사 충북), 한국석유관리원(본사 분당), 한국가스기술공사(본사 대전) 등 5개 기관이 피감기관이며, KTX 오송역의 접근성을 활용하여 처음 시도해보는 것이다.

오송 역사 국감은 공공기관 및 공사의 지방이전으로 전국에 분산되어 있음을 고려한 향후 회의 방식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노영민 산업위원장은 “오송역에서 실시하는 국정감사는 KTX분기역인 오송역의 접근성을 활용하여 수도권, 충청권, 영호남에 위치한 기관들의 이동시간을 최소화하여 처음 시도하는 회의방식”이라며, “오송역 홍보와 향후 오송역 컨벤션기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오송 역사 국정감사 선택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노위원장은 “최근 서울역의 경우 회의 전담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데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공공기관과 세종청사 공무원들의 회의 장소로 연일 북적인다. 오송역 역시 이와 같은 기능을 훌륭히 해낼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며, 여러 가지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이번 산업위 국감을 오송역에 유치하는 것은 “오송역 홍보와 더불어 국토의 중심인 오송역을 중심으로 하는 컨벤션 기능 활용방안에 대한 실험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