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밀양시, 2015년도 나노융합 신규연구개발사업 착수
상태바
밀양시, 2015년도 나노융합 신규연구개발사업 착수
  • 이천수
  • 승인 2015.09.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나노융합 신규연구개발 과제에 대한 내용과 추진방향 등을 토론하고 사전에 효율적인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행기업, 연구개발 전문기관, 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15일 과제 수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7월에 시 예산으로 연구개발 기획, 평가, 관리 전문기관인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전담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서 산․학․연 나노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로 하여금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통해 2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2개 과제를 살펴보면,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나우비젼은 미국 하버드 대학이 개발한 나노 형광물질을 이용한 ‘나노 형광체 기반 고해상도 이미징용 광원 모듈 개발’을 담당한다.

그리고 시 교동에 있는 (주)니나노는 나노구조물을 응용한 ‘휴대폰 발생 인체유해 전자파 차폐 소재 개발’을 담당한다.

이번 과제가 선정된 배경은 의료와 통신기술분야에도 다양하게 나노융합기술을 접목한다는 것이며, 앞으로 2년 간 연구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제에서 개발 예정인 나노융합기술은 의료와 통신산업분야 인프라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여 나노융합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