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상명대, 일본 동경대예술대학과 국제교류전 개최
상태바
상명대, 일본 동경대예술대학과 국제교류전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5.09.16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대학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 주관, 15일부터 25일까지
개막식에서 작품 감상중인 내외빈(오른쪽부터 상명대 강성해 교수, 구기헌 총장, 일본 동경예술대학 스가노 켄이치 교수, 우에하라 토시마루 교수)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는 15일부터 25일까지 특성화사업 글로벌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본의 동경예술대학과 상명대 디자인대학 갤러리에서 국제 교류전을 갖는다고 밝혔다.

디자인대학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융합형 창의디자인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단장 강성해)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제적인 감각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융합형 창의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유수의 명문 대학과의 교류 등을 추진해 왔다.

교류전은 양교 교수 33명과 학생 35명의 작품으로 학생 뿐 아니라 디자인대학 학생들에게도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시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 교류전에는 동경예술대학 염직학과 교수들과 학생들 11명이 직접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를 방문하였다. 15일 오후 2시에 개최된 개회식 외에도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우에하라 토시마루(上原利丸) 교수와 스가노 겐이치(菅野健一) 교수의 특강 및 방문한 그 외 교수들과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단의 강성해 단장은 “이번에 동경예술대학에서 적극적으로 교류전을 위해 상명대 디자인대학을 방문해 주어 기쁘게 생각한다. 양교의 문화교류와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도 뜻깊은 체험이 되길 바라고 내년에 동경예술대학에서 갖게 될 교류전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