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음성서, 어린이 맞춤 교육 시설로‘인기’
상태바
음성서, 어린이 맞춤 교육 시설로‘인기’
  • 정수명
  • 승인 2015.09.1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경찰서(서장 임국빈)는 운영 중인 어린이 교통공원이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관기관은 물론 학부모 사이에서 어린이에 맞는 교육 시설로 각광 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서 어린이 교통공원은 교통 표지판, 횡단보도, 정지선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바로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5일 오전에 서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교육을 진행한 좋은 나무 기독학교의 유아반 서민지(38세, 여) 지도교사는 “실제 횡단보도나 교통표지판은 어린이들이 보고 배우기에 위험하고 어려운 점이 많은데, 어린이에 맞는 횡단보도 길이나 직접체험을 통해 배운 정지선, 교통표지판은 참 좋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서 교통공원은 보행자의 입장과 더불어 전동차를 이용해 운전자 입장에서의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모를 착용하고 경찰관의 보호조치 하에 정지선을 지키고 중앙선, 신호등을 공부하는 등 교통질서를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 어린이 교통공원은 1994년 개장했으며 면적 1400㎡로 모형도로, 신호등 5기, 교통표지판 34개, 전동차 6대, 등나무쉼터 등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만화 활용 이론교육,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전동차 시승 안전띠, 안전모 착용, 교통싸이카․순찰차량 기념촬영 등의 교육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