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천, ‘가보자, 해보자, 되어보자!’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부천, ‘가보자, 해보자, 되어보자!’ 페스티벌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5.09.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오는 24일 진로체험 담당자 등 대상 진행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조정숙)는 ‘가보자, (체험)해보자, (체험을 통해 원하는 직업인이) 되어보자!’라는 의미의 체험박람회 ‘GO! DO! BE!(고두비) 페스티벌’을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여성인력개발센터 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하반기 부천시 32개 중학교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른 특화된 체험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이 요구됨에 따라 기획됐다.

부천시와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원하는 디딤돌 강사뱅크인 2개 협동조합(나래, 환경두레), 4개의 창업준비 동아리(진담, 청빛, 빚드림, 햇살그린)가 참여한다.

교육 현장에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기관관계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탐색관, 직업체험관, 도예전시&체험관, 생태전시&체험관 등 4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나래’는 내부인증프로그램인 메시지 캔들만들기, 원트카드 창조와 플로리스트, 건축가 등의 직업체험 ▲‘진담’에서는 웨딩플래너, 팝아트, 석고방향제 등의 전시와 꿈 팔찌, 냅킨아트체험 ▲‘청빛’은 DISC, 솔라리움카드, 카프라 쌓기, 가면꾸미기, 딕싯, 장점피자, 손거울을 활용한 감성코칭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환경두레’는 숲 체험놀이, 텃밭체험, 칼라테라피, 꽃차 시음회 ▲‘햇살그린’은 지끈 꽃 만들기, 새 목걸이 만들기 ▲‘빚드림’은 흙 밟기, 기물에 도장 찍기 및 투각 체험을 준비했고 체험 작품은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양질의 자유학기제 및 방과 후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 있는 담당자들에게 정보 제공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사회적기업인 디딤돌 소속 전문 강사들의 잠재적 수요처 확보에도 높은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032-326-30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