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시-롯데, 복합테마파크 실시협약…내년 3월말로
상태바
대전시-롯데, 복합테마파크 실시협약…내년 3월말로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2.12.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법인 설립 및 교통인프라 등 협상 진행 중
대전시가 23일 엑스포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복합테마파크 조성 사업’에 대한 롯데와의 실시협약을 내년 3월말까지 연기한다고 밝혔다.

당초 실시협약은 올 1월 체결된 업무협약에서 이달 말까지 완료되는 것으로 계획돼있었다.

대전시는 실시협약 관련 중요사항에 대한 협의가 지연됨에 따라 연내 마무리가 물리적으로 어렵다는 판단아래 롯데와 합의해 부득이 연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시협약의 지연이유로는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재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독립법인 설립 ▲중소상인 피해 방지대책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 교통대책과 교통인프라 구축 ▲지역민 우선고용 비율 등 핵심사항에 대해 밀고 당기는 양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역에 좀 더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기위한 대전시와 투자를 하는 롯데의 신중한 입장이 맞물려 실시협약에 대한 최종 합의에는 아직 이르지 못한 것으로 분석된다. 

강철구 문화산업과장은“실시협약 체결을 3개월 연장했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는 만큼 내년 초에는 실시협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충분한 검토와 분석을 거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월 16일 롯데와 복합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사업계획서 접수(5월), 공개설명회(7월), 공청회 및 전문가토론(9월) 등 시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협상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