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5:51 (목)
부천시, 경로당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점검
상태바
부천시, 경로당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점검
  • 정기현
  • 승인 2015.10.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관내 경로당 44개소 대상으로 실시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부천시는 노인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에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경로당(노인여가시설)시설에 대해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경로당 시설물 안전관리실태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파악, 개선해 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진행된다.

지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부천시 관내 경로당 346개소 중 40인 이상 44개소(원미 14, 소사 17, 오정 13)에 대해 이뤄진다.

이번 점검에서는 경로당 ▲시설물(기둥, 보 등 구조부재)전반적인 안전관리실태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상태 ▲긴급 상황 시 피난ㆍ소화통로 확보여부 ▲피난계단 및 내부 장애물 방치여부 ▲피난유도등 작동여부, 화재취약요소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점검 지적사항 중 경미한 사항은 관리자로 하여금 현장 시정조치하고, 위험요인 해소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에는 응급조치 후 위험요인을 조속히 제거할 방침이다.

원용수 안전점검팀장은 “이번 점검 뿐 아니라, 취약분야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사회 모든 분야의 위험요소를 미리 차단하겠다”며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해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