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마포구, 금융·복지·법률 상담 한번에
상태바
마포구, 금융·복지·법률 상담 한번에
  • 김혁원
  • 승인 2015.10.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 마포구는 가계부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청사 내에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주민들에게 금융복지법률 상담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곳으로 서울시 권역별로 10개소가 설치·운영중이다.

특히, 개인채무 등 금융문제로 은행이나 다른 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상담센터는 구청 3층 중소기업상담센터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문 자격과 경험을 갖춘 금융상담사 2명이 상주해 재무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 금융교육, 복지서비스 연계 등 체계적인 금융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이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포구는 2013년 7월 개소 이래 1500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했으며, 상담을 통해 214억원의 가계부채 탕감을 지원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출장상담도 해주고 있다. 상담비는 무료이다.

개소 때부터 상담을 맡고 있는 홍경식 상담사는 은행 지점장 출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금융관련 제도와 정책, 기관소개 등 채무조정 지원 능력이 탁월해 서울시 여러 상담센터 중에서도 가장 많은 파산면책 실적을 보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상담센터는 금융적 시각만이 아닌 복지적 접근에서 상담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다.”며, “복잡한 서류나 절차도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니 혼자 고민하지 말고 구청 상담센터 방문을 권유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