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 서울 둘레길 걸으며 힐링해요
상태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 서울 둘레길 걸으며 힐링해요
  • 김혁원
  • 승인 2015.10.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청소년 걷기 프로그램 실시
서울둘레길.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둘레길에서 ‘청소년 걷기 프로젝트’를 오는 17일부터 11월 22일까지 주말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도한 학업, 운동 부족 등으로 청소년 비만과 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있다. 몸과 마음이 지친 청소년에게 심신 안정과 체력 증진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에 서울시는 청소년이 참여하기 쉽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주말을 이용하여 서울둘레길 8개 코스를 걷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도봉산역~당고개역’, ‘양원역 사가정역’ 등 코스별 걷기에 적당한 구간을 선정했다. 청소년 흡연 예방, 정신건강, 직업 체험 등 청소년 관심 분야를 반영한 테마를 설정하여 총 8회 운영한다. 각 코스는 세 시간 정도 소요된다.

참여자 모집은 학교 및 기관 단위로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에서 발송한 안내공문과 자료를 확인하거나, 사업 담당(서울시 건강증진과 2133-7588)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창보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학업과 성적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청소년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서 실정”이라며 “청소년 서울둘레길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의 심신안정과 체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