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1 (금)
창원시, 진해글로벌테마파크 시민추진위원회 발족
상태바
창원시, 진해글로벌테마파크 시민추진위원회 발족
  • 이천수
  • 승인 2015.10.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경남 창원시는 진해글로벌테마파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지역 경제계와 시민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진해글로벌테마파크 시민추진위원회’가 19일 오후 진해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시민추진위원회는 순수 민간자율기구로, 기업인 등 경제계, 민간단체, 주민자치위원장 등 6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김희수 창원상공회의소 진해지회장이 추대했다.

또 고문에는 최충경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김성찬 국회의원, 김형봉 진해군항제축제위원장이 맡았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글로벌테마파크가 진해 웅동지역에 유치되기를 염원하는 주민 200여 명도 참석해 뜻을 같이했다.

이들은 정부의 복합리조트 대상지 최종 선정 시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시민추진위원회는 ▲시민 일체감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세미나 개최 ▲국회 및 관계기관 방문 ▲대정부 건의문 전달 ▲주민 홍보활동 등 정부의 복합리조트 공모사업 최종 선정을 위한 분위기 확산과 지원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김희수 진해글로벌테마파크 시민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시민추진위원을 물론 창원시민 모두가 정부 복합리조트사업에 ‘진해글로벌테마파크가 꼭 선정된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짐으로써 경남 전 지역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 확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추진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시민역량 결집을 위한 조직이 구성되어 진해 글로벌테마파크 사업이 한층 활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