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포항시, 농특산품 수출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포항시, 농특산품 수출업무 협약 체결
  • 한종근
  • 승인 2015.10.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가 지역의 우수 농식품과 가공식품 수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포항시는 19일 국제한인식품주류상연합회, 경북통상(주)와 지역의 우수 농식품과 가공식품에 대한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허성칠 국제한인식품주류상 연합회장, 경북통상(주)박순보 대표이사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과 그 가공식품 수출에 대해 상호 정보교환과 컨설팅 지원 등 농·특산물의 수출관련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국제한인식품주류상연합회는 미국, 캐나다 등 한인을 위한 식품과 주류, 잡화수출입 대행과 판매를 하고 있으며 경북통상(주)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해외수출입 업무를 대행하는 기관으로 해외 15개국과 수출 에이전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는 수출 신상품 발굴을 통해 사업성과와 효율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되어 수출시책 추진성과를 높이고 안정적인 농식품 수출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수출업무 상호협력, 농식품 국내·외 홍보 판매 등 시장정보 공유, 해외시장 조사 및 판촉전 등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수출증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체결은 우수 농·특산품을 통한 해외마케팅을 준비 중이던 포항시에 국제한인식품주류상연합회가 우수 농·특산품 수입을 요청해옴에 따라 도내 농식품 수출입업무를 담당하는 경북통상(주)와 자연스럽게 연결돼 협약이 체결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어려운 경기상황에서도 지난해 대비 수출실적 10% 상승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