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보건교사 미배치 초등학교, 고창군보건소와 함께해요
상태바
보건교사 미배치 초등학교, 고창군보건소와 함께해요
  • 양도윤
  • 승인 2015.10.2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건강꿈나무 통합 건강생활체험터’운영

[전북=동양뉴스통신] 양도윤 기자 = 전북 고창군 보건소는 오는 26일까지 지역 내 보건교사가 없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꿈나무 통합 건강생활체험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건강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습관 및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체험터는 올 상반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호응도가 높아 공음초, 대산초 등 지역 내 5개 초등학교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건강체험터는 스스로 튼튼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교육으로 구성돼 쉽고 재미있게 건강습관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바른 잇솔질 방법과 충지예방을 위한 불소 가글을 하는 구강체험터, 천연비누 만들기를 체험하는 아토피체험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알려주는 손씻기체험터, 식품구성을 알아볼 수 있는 영양체험터,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비만복을 입고 활동해보는 간접비만 경험하기 등으로 마련됐다.

체험터마다 영역별 담당자가 참여해 동영상 시청 및 모형을 통한 실습과 체험형 교육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호기심 유발과 건강습관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다양한 분야에 걸쳐 건강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