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경북도, 도민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도, 도민의 날 행사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5.10.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23일 고령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 이완영 국회의원, 도 및 23개 시군의 기관단체장 등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타악기의 힘찬 울림과 우아하면서 활력 넘치는 안무가 잘 어우러진 도립국악단 '경북의 비상'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또 행사는 시·군기 및 도기 입장식, 환영사, 자랑스러운 도민상 시상, 기념사, 축사, 주제영상 상영, 희망 퍼포먼스, 도민의 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희망 퍼포먼스를 통해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23개 시·군의 시장군수들이 '경북의 영광, 새로운 출발!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외쳤다.

이날 수여된 '자랑스러운 도민상' 본상 부문에서는 2011년 한국으로 귀화해 다문화 가족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온 파키스탄 출신 김강산 오션산업 대표 등 23명이 수상했다.

아울러 특별상 부문에서는 세계 3대 종합스포츠대회인 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름으로써 문경 브랜드 가치를 높인 김상기 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장이 수상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은 조국 근대화와 함께 보릿고개를 타파한 새마을 운동이 UN을 비롯한 동남아, 아프리카 등으로부터 각광받아 새마을세계화사업 중심에 섰다"며 "한민족 최초의 통일국가를 이뤘던 통일의 주도경험과 DNA는 경북인 모두가 지니고 있어 그 자부심과 나라사랑 정신은 통일대업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