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취업소식지 1만부 제작·배부
상태바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취업소식지 1만부 제작·배부
  • 남광현
  • 승인 2015.10.2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고입 진로진학안내와 취업마인드 함향을 위한 2015학년도 취업소식지 1만부를 제작해 도내 중학교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고입 진로진학안내와 취업마인드 함향을 위한 2015학년도 취업소식지 1만부를 제작해 도내 중학교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배부된 취업소식지는 도내 중학교 3학년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1~3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분야를 알기 쉽게 소개해 취업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소식지는 총 24면으로 주요 수록 내용은 ▲충남교육청의 특성화고 취업정책 ▲계열에 따른 전공분야별 진로 안내 ▲다양한 선취업 후진학 제도 및 창업 안내 ▲글로벌 현장 학습 ▲좋은 기업 찾기 및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산업안전 및 노동 관련 법규 ▲취업성공을 위한 서류작성법 및 면접법 ▲다양한 분야의 취업 수기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충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의 취업률은 51.4%로 2009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선취업 후진학 제도, 산학 맞춤형 교육, 대기업·공기업·공무원의 취업 기회 확대와 교육공동체의 노력의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도교육청 허윤 미래인재과장은 “정부는 학력차별이 없는 능력중심 인재양성을 위한 고졸취업 정책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며 “실력과 능력을 두루 갖춘 행복한 직업인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