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남교육청, 사립학교 행정실장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충남교육청, 사립학교 행정실장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 남광현
  • 승인 2015.10.2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태안지역에서 사립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건전사학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태안지역에서 사립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건전사학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행정실장 전문성 향상 및 직무수행능력 강화와 사학기관운영 현안과제 및 건전사학의 나아갈 길에 대한 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건전사학의 운영 방안 ▲학교법인 관리 ▲사립학교 학교회계직원 노무관리 ▲급여 과오지급 사례 및 개선방안 등 사립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학기관운영 현안과제에 대한 집중 토의가 진행돼 건전한 사학의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도교육청 이성우 교육행정국장은 “사학은 국가의 교육정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도 공공성의 확보와 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이 요구되고 있어 행정실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일선 학교현장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좀 더 발전적인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