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2:06 (수)
충북교육청, 고교 인문학 테마 전시대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고교 인문학 테마 전시대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5.11.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인문학의 품으로 와락樂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4일 학생교육문화원에서 ‘따뜻한 인문학의 품으로 와락樂’이란 주제로 고교 인문학 테마 전시대회 및 동아리 인문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공연장에서 펼쳐진 동아리 인문 한마당은 ▲K-pop의 문화(동아리명: 산남고 밴드 W.C.B.)를 시작으로 ▲단막극 ‘문학 작품 속 조연들’(동아리명: 충주예성여고 그들도 있었다) ▲학생신문 제작 및 고교매체의 중요성 발표(동아리명: 국원고 미디어연구반) ▲공정 무역이 꿈꾸는 세상 발표 및 상황극(동아리명: 오송고 천명) ▲안중근의 삶을 다룬 뮤지컬 ‘누가 죄인인가?’(동아리명: 봉명고 봉명 Hi-Story) 등 현대무용, 음악회, 연극, 독서발표, 토크 콘서트 방식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고교 인문학 테마 전시대회’는 인문소양의 기초인 독서를 바탕으로 문화, 문학, 예술, 체육 등 인문학을 테마로 선정한 도서와 관련된 주제로 전시ㆍ체험활동 공간 부스를 운영했다.

전시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인문동아리 및 동아리 연합 등 17팀이 ▲호밀밭의 파수꾼으로 보는 '우리'(동아리명: 산남고 불완전 변태) ▲현대판 인간성의 부재, 인문학으로 치유하기(동아리명: 청주여고 백합토로너즈) ▲심리야 놀자(동아리명: 단양고 P.S.Y.) 등을 운영, 고등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신경인 교육국장은 인사말에서 “인문을 통해 서로가 따뜻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고, 희망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문학과 접목된 학생 동아리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체험 기회 제공으로 학생 동아리의 변화․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충북교육인터넷방송(http://tv.cbei.go.kr)을 통해 각 학교로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