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3:11 (수)
충남도교육청, ‘행복나눔학교’ 운영성과 발표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행복나눔학교’ 운영성과 발표
  • 남광현
  • 승인 2015.11.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4일 본청 제7회의실에서 행복나눔학교(충남형 혁신학교, 이하 행복나눔학교)의 운영 성과를 발표했다.

행복나눔학교는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 구현을 위한 미래지향의 공교육 정상화 모델학교를 육성하고자 지난 3월부터 충남도내 21교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말 행복나눔학교의 주요 핵심 과제로 ▲학교 운영 체제 혁신 ▲학교 교육력 강화 ▲교육과정·수업 혁신 추진계획을 밝혔다.

교육계 안팎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혁신학교는 그동안의 효율성 위주, 행정 위주의 학교 운영을 극복하기 위해 학교가 갖고 있는 모든 교육력을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발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도 교육청은 그동안의 행복나눔학교 주요성과로 교사의 교육 전념 여건을 조성하고자 교감, 교무행정사 및 일부교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교무업무전담・지원팀을 통한 교수・학습중심 업무정상화를 들었다.

여기에 교사의 능력 향상과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교사들의 전문적인 학습공동체 운영을 비롯해 배움의 공동체 수업, 거꾸로 교실 등 학생중심 수업을 위한 배움중심수업의 실천 등을 주요 성과로 뽑았다.

도 교육청은 4년간 매년 25교 내외의 신규 행복나눔학교를 선정해 충남도내 총100교의 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복나눔학교 운영 사례를 일반화해 보급함으로써 도내 모든 학교의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인수 교육정책국장은 “행복나눔학교가 현재 도입기인 1년차에도 불구하고 학교 운영 체제 혁신 등 상당한 성공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행복나눔학교가 소통과 협력으로 공교육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뢰의 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