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경북도, 보행환경개선지구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경북도, 보행환경개선지구 공모사업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5.11.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보행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 '보행환경개선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11시·도 각 1개지구 사업이 선정됐으며 도에서는 '경산시 하양지구 보행환경개선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보행환경개선지구 공모는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시도별 2개 사업지구를 추천, 1차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쳐 2차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됐다.

경산시 하양지구 보행환경개선사업은 하양역과 하양읍사무소, 대구가톨릭대학교를 연계하는 활기차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구축하고 더불어 침체된 지구내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총 16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전망이다.

효율적인 도시가로망체계 구축에 따라 체계적 도로정비, 친환경적 도로정비 사업으로 교통약자의 안전성 제고, 자전거 도로망 확충과 보행자 중심의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최대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에 박차를 가해 보행자를 위한 편리성, 안전성, 쾌적성, 이동성을 모두 갖춘 보행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