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01 (월)
대구시, 일반고 전·입학 배정방법 변경
상태바
대구시, 일반고 전·입학 배정방법 변경
  • 윤용찬
  • 승인 2015.11.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16학년도부터 일반고 전·입학 배정방법을 정원 내 결원이 있는 2개 학교 중 무작위 추첨·배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고 23일 밝혔다.

또 지역 내 중학교 졸업자가 타 시·도 소재 고등학교에서 시내 일반고로 전·입학 시 일반고와 자사고·특목고 등 학교 유형에 관계없이 모두 1학년을 마친 후 2학년부터 전·입학이 가능토록 했다.

현재 일반고 전·입학은 학생과 학부모가 희망하는 3개교 중 결원 수 범위 내에서 지망순으로 배정해 95%이상이 1지망교에 배정됐다.

이 때문에 전·입학이 선호학교로 가기 위한 수단으로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일부 학교에서는 과밀화를 초래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2016학년도부터는 전·입학 배정 시 결원 수 범위 내에서 학생·학부모가 희망하는 2개교를 대상으로 전·입학 배정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 추첨해 배정하는 방식으로 지침을 개정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일반고 전·입학 배정방법 변경으로 특정학교로 가기 위한 위장전입 등 전·입학을 악용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따라 배정된 학생과의 형평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