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법제처, 제6기 어린이법제관 모집
상태바
법제처, 제6기 어린이법제관 모집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3.01.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제처는 15일 제6기 어린이법제관으로 활동할 어린이를 3월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법제처에 따르면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어린이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법제처 어린이법제관 홈페이지(www.moleg.go.kr/child)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다양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 스스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법령개선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을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법제처는 어린이들이 법치행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준법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2008년부터 매년 어린이법제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2년까지 총 8,595명의 어린이들이 어린이법제관으로 활동, 3,900여건의 법령개선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제6기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되면 1박2일로 개최되는 법 캠프, 국회·헌재 등 법 관련 기관 탐방행사, 지역별로 열리는 토론마당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법제관 홈페이지에 법령 개선의견 및 법령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고 온라인 토론 참여, 어린이 생활법령 및 입법과정의 이해와 관련된 사이버 강좌도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는 입법체험 기회가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농·어촌 및 도서·탄광지역 거주 어린이, 다문화 가정 어린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층 어린이를 적극적으로 모집·위촉할 계획이다.

이재원 법제처장은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법에 흥미를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회·문화적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 어린이 및 사회적 약자층 어린이들이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통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