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포항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 공개모집
상태바
포항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 공개모집
  • 한종근
  • 승인 2015.11.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 시설관리공단은 이사장 1명, 상임이사 1명, 비상임이사 4명 등 공단 임원 후보자 공개모집 공고를 전국에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응모 자격기준은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공기업 및 경영학 관련분야의 부교수 또는 책임연구원급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공기업, 투자기관, 출연기관의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다.

또 종업원 100명 이상의 기업체에서 상임임원으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전문 경영인, 4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로서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자, 기타 지방공기업의 임원으로 자격 또는 능력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이다.

상임이사의 임기는 3년이며 응모 자격기준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공기업, 투자기관, 출연기관에서 5급 이상 공무원의 상당직에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종업원 100인 이상의 기업체에서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전문 경영인이다.

더불어 5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지방공기업의 임원으로 자격 또는 능력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이다.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3년으로 응모자격기준은 기업경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자, 세무·회계전문가 경제관련 단체의 임원 5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지방공기업의 임원으로 자격 또는 능력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로 기준의 폭을 넓혔다.

임원후보자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며 제출서류는 임원후보지원서, 경력증명서, 직무수행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학력증명서 등이고 접수 마감일인 다음달 11일 저녁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