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음성군 수도사업소, 상․하수도 업무편람 제작
상태바
음성군 수도사업소, 상․하수도 업무편람 제작
  • 정수명
  • 승인 2015.12.02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 수도사업소는 상하수도 행정업무에 첫 입문하는 직원과 각 팀별 업무공유를 통한 행정효율을 높이기 위해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상하수도 업무편람’을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업무편람은 80쪽 분량의 핸드북으로 상·하수도 업무를 6개 분야 44개 단위업무로 표준화해 법령과 지침에 수록되지 않은 실무위주로 상하수도 업무를 단기간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각 팀장들의 업무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처리 절차를 기술함으로써 직원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담당자 부재 시 공백 없이 원활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실무에 맞게 작성했다.

업무편람에는 ▲수도사업소 조직의 일반현황 ▲5개 회계(일반, 공기업(2), 지하수관리, 수질개선)로 이루어진 수도사업소의 특성을 반영한 회계의 기본개념과 예산편성 절차 및 집행 품위의 구분 ▲ 수도요금 부과 방법 및 현황 ▲ 지방상수도  시설현황 및 긴급보수 체계 ▲ 마을상수도 현황 및 먹는 물 수질관리계획 및 검사주기 ▲ 공공하수도 기본현황 및 위탁현황 ▲공공하수도원인자 부담금 산정방법 ▲ 개인하수처리시설 현황 및 수질기준 ▲ 지하수 개발 이용 및 검사방법 ▲ 2015년 주요사업 및 특수 시책 등을 수록했다.

이에 따라 업무흐름에 대한 체계적인 확립과 전문성 확보 그리고 직원 상호간 업무교류에도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풍우 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 행정업무의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에 대한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