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음성군, 고3 대상 소비자교육 실시
상태바
음성군, 고3 대상 소비자교육 실시
  • 정수명
  • 승인 2015.12.03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대입 수능시험 이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악덕․기만상술 피해를 예방하고 현명하고 건전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비자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일 감곡면 매괴고등학교에서 3학생 200여명과 3일 음성읍 음성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사)전국주부교실 음성군지회 지회장을 맡고 있는 소비자경제 교육강사 강희진씨로부터 고3 학생들이 앞으로 소비생활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각종 피해를 예방법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방법으로 구성됐다.

교육내용은 △인터넷을 통한 사기적인 통신판매 유형 및 예방방법 아르바이트를 빙자한 사기행위 유형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특수거래(방문, 전자상거래, 다단계)법률 △청소년 대상 기만상술 유형 및 대처요령 △개인신용관리 등 합리적인 소비생활 전반에 관한 내용이다.

권순갑 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의 지혜로운 소비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이 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가 피해를 본 경우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c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