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 남동구,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인천 남동구,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5.12.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3일 개방‧공유‧소통‧협력으로 남동발전을 지원하고자 2015년도 제2차 남동구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2015년도 하반기 민선6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 및 이행평가를 통해 지난해 7월 1일 취임 이후 그 동안의 공약사항 주요성과 및 향후 이행방향 등에 대해 정책자문위원으로부터 정책제언 및 이행평가를 받음으로써  53만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  추진동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제4회 구민․공무원 창안대회 최종심사를 진행해 2건의 구민제안과 1건의 공무원제안을 선정해 연말에 시상하기로 했다.

각 분야 정책자문위원들은 2015년도 하반기 구청장 공약사항에 대해 전반적으로 세밀하게 추진실적이 관리되고 있는 것에 긍정적 평가를 했으나, 남동공단 지원에 대한 사항과 북한이탈주민 지원정책 중 지역사회 적응 프로그램 확대, 저소득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연계 사업 활성화 및 도시환경과 구민이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더할 수 있는 사업 발굴 사항 등을 지적하는 등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방향에 대한 적극적인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장석현 구청장은 “자문위원들의 풍부한 식견에서 나온 맞춤형 제안에 대해 감사하며, 이를 적극 검토해 구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며 “향후에도 구 발전을 위한 고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자유롭게 제안해 주시길 부탁하며, 지속적으로 구정정책에 정책자문위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