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보성군, 올해 지역 자율방재단 교육
상태바
보성군, 올해 지역 자율방재단 교육
  • 강종모
  • 승인 2015.12.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3일 지역 자율방재단 역량 제고로 지역의 자율적인 방재 능력배양을 위해 자율방재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방재단원과 방재관련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교통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생활안전 교통 교육과 재난안전 및 방재교육,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등의 교육이 실시됐다.

교육 이후에는 교통안전 및 재해사전 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교통사고 예방과 재해에 대한 군민의 경각심도 높였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지역사회 의 재난예방을 위해 자율방재단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안전하고 행복한 보성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각종 자연 및 사회재난으로부터 군민의 귀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생활 속 재난대비 안전보성 실현 선포식을 개최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안전지킴이 릴레이 운동을 전개 및 페이스북에 보성군민안전지킴이 란을 개설해 군민에게 재난정보를 신속히 전파하는 등 효율적인 재난예방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26일 보성군-보성경찰서-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부가 교통사고 줄이기 원년 선포식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주요 도로변에는 야광 반사지 부착 사업을 추진했으며, 앞으로는 75세 이상 노령인구를 대상으로 연차 계획을 수립하고 야광 안전조끼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