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주승용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모범의원상’ 수상
상태바
주승용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모범의원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5.12.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산업통상자원위원회 전남 여수을)이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모범의원상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국정감사 현장과 온라인 모니터링 등 1000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올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정밀하고 공평한 평가를 거쳐 올해 국정감사 모범의원과 우수의원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국정감사 모범의원은 국회직, 주요 당직, 다선의원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국정감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선정되고 있으며, 특히, 국감 NGO모니터단에서는 국정감사의 맥을 짚어 정책국감을 하고자 하는 의원들을 국정감사 모범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고 선정배경을 설명했다.

주승용 의원은 해외 자원외교 실패, 한-중 FTA, 중소기업 동반성장, 원전 안전성 등 산업통상장원위원회의 주요 현안과 쟁점에 대해 무조건적인 지적과 비판보다 명확한 근거자료와 확실한 논리, 현실에 맞는 대안제시로 국정감사에 임했다는 평가다.

주승용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했을 뿐인데 귀한 상까지 받게 돼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확인한 문제점과 미비점이 정책과 법‧제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수상소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