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대구시, '작은도서관 한마당' 개최
상태바
대구시, '작은도서관 한마당'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5.12.1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중앙로역과 중앙도서관 등에서 '작은도서관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시민의 생활공간 가까운 곳에 위치해 누구나 지식정보 및 생활·문화서비스의 혜택을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는 소규모 도서관이다.

지역 내 작은도서관 120관이 참여하고 2500여명의 시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책 한 편이 주는 감동과 작은도서관을 일구고 가꾸는 사람들의 열정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작은도서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작은도서관 추천 책 전시, 주요인사 추천 책 전시, 우리동네 숨겨진 보물-작은도서관 알리기, 작은도서관 활동작품 전시, 체험부스 운영, 작은도서관 관계자 워크숍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시는 작은도서관과 주요인사가 추천한 책 전시 등을 통해 시민의 독서 활동을 권장하고, 건강한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새로운 독서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오눈 15일에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워크숍을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해 관계자의 역량강화를 도모한다.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작은도서관 한마당 행사가 작은도서관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생활밀착형 작은도서관이 마을공동체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