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 여성정책현장 ‘우먼리포터’ 모집
상태바
서울시, 여성정책현장 ‘우먼리포터’ 모집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1.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다양한 여성가족정책을 알리고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서울우먼리포터’를 2월21일까지 모집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여성가족정책실은 현재 보도자료,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 트위터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정책을 알리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고 있지만 보다 밀접하게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시민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시민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

‘서울우먼리포터’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서울시의 구체적인 여성가족정책 사업을 취재해 시민의 시각에서 정책을 다루는 글을 쓰게 된다.
 
실제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이야기를 담아 생생한 정책현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과 여성, 가족, 보육, 청소년 등의 정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나이와 학력, 경력에 대한 제한은 전혀 없으며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사용자는 우대한다.

시는 싱글여성, 여성안전, 보육, 다문화, 한부모 등 서울우먼리포터가 어느 한 이슈에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응시원서에 본인과 연관된 이슈를 표기하도록 했다.

서울우먼리포터로 활동을 시작하면 상반기 시 여성가족정책 관련 행사 및 시민의견 등 정보들을 본인이 운영하는 채널에 게재하게 되며 반기별로 우수리포터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진다.

조건에 맞게 블로그 포스팅 된 원고에 대해서는 원고료가 지급되며 분기별로 1회 열리는 오프라인 편집회의에도 참가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2월21일까지며 서류전형,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가리게 된다. 제1기 서울우먼리포터의 활동은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춰 시작할 예정이다.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확인, 접수는 이메일 (pr.won@seoul.go.kr)을 통해 이뤄진다. 문의는 메일과 함께 트위터(twitter.com/@womanseoul)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