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소방본부-국립중앙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소방본부-국립중앙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5.12.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소방본부는 16일 소방본부 회의실에서 국립중앙의료원과 응급환자에 대한 실시간 응급의료정보 제공과 대형사고 발생 시 상호 유기적 대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소방본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서로가 보유하고 있는 응급의료정보망을 통해 다양한 응급상황별 정보를 공유해 환자에게 실시간 응급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다수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민을 위한 실시간 응급의료정보망 구축에 상호 협력, 다수환자 발생 시 관련정보 제공 및 적극적인 지원에 협조, 응급의료종사자를 위한 상호간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특히, 협약에 따라 국립중앙의료원은 산하 경북 응급의료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실시간 병상정보를 제공한다.

경북소방본부는 119에 신고 접수되는 도 내 응급환자들에게 치료 가능한 적절한 의료기관 정보를 신속히 전달할 예정이다.

또 환자를 이송하는 119구급대는 각 병원 응급실의 실시간 병상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돼 응급실 과밀화를 최대한 방지하게 된다.

우재봉 경북소방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응급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