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올해 4분기 시민시장 60대 여성 박영희씨 선정
상태바
순천시, 올해 4분기 시민시장 60대 여성 박영희씨 선정
  • 강종모
  • 승인 2015.12.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4분기 1일 시민시장으로 60대 여성 박영희씨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박영희 시민시장은 하루 동안 조충훈 순천시장과 함께 동행하며 공식적인 행사참여, 시설 방문 등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1일 시민시장’은 하루동안 순천시장과 함께하며 시장 역할을 경험해 보고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순천시의 소통 채널 중 하나다.

1일 시민시장의 공식일정은 오전 8시30분에 출근해 조충훈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받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9시에 동부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시설관람과 노인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덕연동 주민들과 김장담그기 나눔행사에 동참하는 것으로 오전을 마무리 했다.

오후에는 아파트 공동체 한마음 행사 참석, 오후 4시에는 중앙동에 위치한 특색있는 그림책도서관을 방문해 어린이를 위한 시책 보고와 그림책 전시를 관람했다.

특히 박씨는 노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과 운영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였으며 일정을 소화하는 내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였다.

박영희 시민시장은 “힘든 하루였지만 매우 뜻 깊었다”며 “특히 노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을 방문해 직접 경험해 본 것이 매우 인상에 남으며 앞으로도 노인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점태 순천시 시민소통과장은 “다음해도 시민들과 소통을 위해 1일 시민시장 운영은 계속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