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밤에 더욱 화려해진 순천시 문화의 거리
상태바
밤에 더욱 화려해진 순천시 문화의 거리
  • 강종모
  • 승인 2015.12.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름물고기등(燈)에 이어 ‘8마의 선물’ 등 3가지 조명 포토존 설치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연말연시를 맞아 순천시 향동 문화의 거리에 3가지 조명 포토존이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순천시 문화의 거리는 한옥글방을 중심으로 표구철 설치미술가의 구름물고기 등(燈)을 120여점을 이번 달 초 설치해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는 추가로 ‘8마의 선물’, ‘꿈으로의 비행’, ‘초콜릿 선물’ 등 3가지 조명 포토존을 새롭게 설치했다.

‘8마의 선물’은 팔마문화제 기념으로 문화의 거리에 상주하는 예술작가들의 아이디어로 청소년수련관 앞에 설치된 투명한 선물상자 모양의 조형물이다.

여기에 LED 조명을 달아 새해 희망을 담은 커다란 크리스마스 선물을 형상화 했다.

‘꿈으로의 비행’은 지난달에 치러진 ‘은행나무 아래로‘ 행사를 위해 옛 중앙파출소 앞 사거리에 설치된 날아가는 비행기를 본 딴 조형물이다.

비행기에서 나무로 이어지는 LED 조명으로 어둠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날아오르는 비행기를 연출했다.

청소년수련관 뒤편에 설치된 ‘초콜릿 선물’은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물방울 초콜릿 형태로 만들어진 조형물로 야간에 더 돋보이도록 반짝이는 LED 조명을 달았다.

서용석 순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문화의 거리에 설치된 구름물고기 등(燈)과 ‘8마의 선물’ ‘꿈으로의 비행’ ‘초콜릿 선물’ 등 경관조명은 다음해 1월말까지 설치될 예정이며 점등시간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