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군청 여자볼링팀’ 창단식 갖고 힘찬 출발
상태바
‘고흥군청 여자볼링팀’ 창단식 갖고 힘찬 출발
  • 강종모
  • 승인 2015.12.1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7일 고흥 군민회관에서 고흥군 최초 직장운동경기부인 ‘고흥군청 여자볼링팀’ 창단식을 갖고 힘찬 첫 걸음을 내딛었다.

‘올해 체육인의 밤’과 병행해 열린 볼링팀 창단식에는 박병종 고흥군수를 비롯해 김승남 국회의원, 장세선 고흥군의회의장, 이기환 전남도청 관광문화체육국장, 김길두 대한볼링협회장, 방영주 한국실업볼링연맹회장, 전남도 체육회 김철신 상임부회장 등 볼링관계자와 400여명 고흥군 체육인들이 참석해 고흥군청 여자볼링팀의 창단에 축하의 뜻을 전했다.

고흥군청 여자볼링팀은 주순선 부군수를 단장으로, 부단장은 김영한 문화체육시설사업소장이 맡게 되며, 단원은 전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코치로 활약한 정연호감독과 주장인 이혜미(29)를 비롯 전귀애(26), 강유라(24), 이미소(22), 김동요(19), 김진영(19) 등 6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현재 고흥군에는 고흥여자중, 녹동중, 고흥산업과학고 등 3개 학교에서 볼링부가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고흥산업과학고는 올해 초 홍콩에서 열린 ‘올해 아시아 학생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다.

고흥군청 여자볼링팀 단장인 주순선 부군수는 “이번 실업팀 창단으로 우리지역 출신 우수선수들의 타 지자체로의 유출을 막고 우리군 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학교 체육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추후 학교 체육 및 동호인을 대상으로 티칭 프로그램을 해발해 볼링팀 창단이 고흥 체육발전의 기폭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창단사를 통해 “그동안 고흥군 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한 볼링실업팀 창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전국 최고수준의 감독과 우리지역 우수선수로 구성 된 볼링팀이 명실공히 전국 최고 실업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창단으로 고흥군은 전남 22개 시‧군 중 16번째로 실업팀을 보유하는 지자체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