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이필용 음성군수, 2016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이필용 음성군수, 2016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 정수명
  • 승인 2015.12.29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시사연합신문과 복지TV는 28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발전 공로대상 수상자로 이필용 음성군수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은 복지TV와 시사연합신문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를 한 ‘재능봉사자’들과 금전 및 물질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삶의 희망을 안겨준 ‘행복 봉사자’ 그리고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고가 큰 지방자치단체장 및 광역의회의원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을 한 기관,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하여 봉사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국가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이다.

이번에 선정된 이필용 음성군수는‘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한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 개발과 기업유치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고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특유의 기지를 발휘해 설득력 있는 군발전 방향 제시로 지역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반기문 UN사무총장의 브랜드로 군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이로 인한 연계사업인 반기문 교육랜드 조성사업, 품바축제 개최, 음성인삼축제 개최 등 음성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와 축제로 인한 농특산물 판매 등 탁월한 자치경영능력을 보여줬다.

군 재정면에서도 내년도에 2,261억이라는 역대 최대의 국비확보와 대내외적으로 가시적인 성과와 내부행정으로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5,487억원, 3,066명 고용창출, 아름다운 음성가꾸기 사업,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사업, 로컬푸드 사업, 음성장학회 기금 100억 조기달성,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등 알찬 시책을 추진했다.

이필용 군수는“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것 뿐인데 큰 상을 수상하게돼 영광스럽다”며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음성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