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대구시,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특별감사 실시
상태바
대구시,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특별감사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5.12.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특별감사를 실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시민사회단체 등이 대구도시철도 1·2호선의 스크린도어 제작·설치와 관련해 스크린도어의 안전성 확보가 미흡하고 하도급업체 선정 과정에 대한 외압행사 의혹을 제기했다.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안전문제와 관련해 여러 의혹이 제기되는 것은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시가 지향하는 안전도시 건설의 가치에도 맞지 않다고 판단해 시민사회단체와 언론이 제기한 안전·계약 분야의 여러 의혹사항에 대한 특별감사를 시행키로 했다"고 알렸다.

이번 특별감사는 스크린도어 설치사업 전반에 대해 업무 추진단계별 적법성 및 타당성에 대해서 철저히 검증하고 발주·계약·하도급업체 선정 과정 전반에 대해 중점 감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감사에는 그동안 스크린도어 설치 사업에 의혹을 제기한 시민단체와 언론의 제보를 받아 감사에 반영하는 등 시민의 감사 참여를 보장하고, 이를 위해 감사장을 시 상설감사장에 마련하고 감사 진행상황을 전부 공개키로 했다.

시는 시공사에 대해 제기된 의혹이 해소 될 때까지 사업추진을 잠정 중단시키고 시공사가 의혹을 소명하지 못할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사회단체에서 제기한 의혹 중에서 사실과 다른 부분이 확인될 경우에는 사법기관에 법적조치를 취하고 잘못한 사실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 비위가 나타날 경우에는 관련자를 사법처리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가칭 '스크린도어 안전성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적정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스크린도어의 품질과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