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터넷방송국 '음성TV' 4일 개국
상태바
인터넷방송국 '음성TV' 4일 개국
  • 정수명
  • 승인 2016.01.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지역소식을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음성군 인터넷방송(tv.eumsong.go.kr)’을 4일 개국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주민은 물론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최초로인터넷방송국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터넷방송국 개국을 위해 지난 조직개편에서 팀장과 팀원 등 4명으로 영상미디어팀을 신설하고 개국 준비를 해왔다.

군은 기자회견이나 정책발표 등도 이 방송을 통해 생방송하고 지역 곳곳의 화젯거리나 생활정보 등도 영상물로 만들어 내보낼 계획이다.

또 지역 내 각 마을을 찾아다니며 음성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과 관내 기업체 탐방 영상을 제작·홍보해 투자 1번지 음성을 알릴 방침이다.

영상미디어팀은 이미 군 각 부서 공무원이 하는 일을 영상으로 제작해 세계 최대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군은 인터넷방송국이 개국하고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면 군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앞으로 지역소식을 모바일기기로 편리하게 시청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실시간 댓글로 의견을 낼 수 있는 ‘24시간 소셜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시청하고 군정에 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이필용 군수는 “이번 인터넷 방송국 개국으로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 시스템을 알차게 운영해 누구나 살고 싶은 음성을 홍보하는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