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음성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접수
상태바
음성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접수
  • 정수명
  • 승인 2016.01.04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최근 불안한 경제 여건과 대규모 점포 등의 활성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4/4분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음성군에 주소와 소재지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를 통해 정책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으로서 군청 경제과(871-3613)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15년도 4/4분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이번 이차보전금 지원은 최대 5000만원의 대출금 이자 중 3%(3%미만의 대출 금리일 경우 실제 금리 지원)의 이자를 5년간 지원한다.

군은 매 분기 종료 후 익월 중순(15일)까지 이차보전금 신청서를 접수 받아 서류 심사 후 지급하고 있다.

한편, 허위 자료를 제출하여 융자를 받은 경우, 융자금을 목적 외 사용한 경우, 원금 및 이자를 연체한 경우는 이차보전금이 중지되거나 환수된다.

조남설 경제과장은 “최근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있는데 이차보전제도로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로 많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