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음성군,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
상태바
음성군,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
  • 정수명
  • 승인 2016.01.0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2017년까지 2년간 국비 375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시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농촌의 부족함을 채우는 재능나눔을 통해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재능나눔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군은 ‘재능기부 발굴을 통한 랄랄라 음성(재기발랄 음성 프로젝트)’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 사업으로는 ▲ 읍‧면 장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장에 가면’, ▲여름방학기간 관내 초등학생 대상 ‘인성 교육봉사’, ▲ 테마가 있는 하천 벽화그리기, ▲ 재능기부자들의 축제 ‘재기발랄 한마당’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에 참여한 학습자와 강사들이 프로그램 수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동아리를 구성하고 지역사회에 재능을 다시 나누는 활동을 지속해왔다.

농촌재능나눔 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더욱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도내 대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갖고 나눔의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필용 군수는 “평생학습을 통한 재능기부로 지역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누구나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협력체제를 구축해 활력있는 복지 음성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