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포항시, '지역 R&D 기관 실무 협의회' 출범
상태바
포항시, '지역 R&D 기관 실무 협의회' 출범
  • 한종근
  • 승인 2016.01.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는 미래 발전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지역 R&D기관 민간 전문가와 함께 머리를 맞댔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지역의 각계각층의 산학연관을 대표하는 실무전담 전문가와 관계자 등 모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래 먹거리 성장동력 핵심 키워드를 찾기 위해 지난 8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지역 R&D기관 실무 협의회를 구성하고 출범했다.

​협의회 출범은 지역 미래유망 신성장 사업 발굴을 통한 산업 정책을 수립하고, 철강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유관기관 실무 전문가의 토론을 통한 의견수렴으로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신속한 추진 대처와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가투자예산확보와 현안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5년 국가공모사업 수출주력형 고품질 수송관개발 및 시험인증기반 구축과 수중건설로봇, 4세대방사광 가속기 건립에 공헌이 큰 유공자에 대한 시장의 표창이 수여됐다.

또 포항지역 R&D 역량분석과 향후과제에 대한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의 발표, 지역 R&D 성과 확산을 위한 종합토론 등으로 진행돼 발굴한 사업아이템과 사업의 당위성, 지역적 필요성, 일정별 추진전략 및 예산확보 방안 등 구체적인 실행계획, 사업 진행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2015년 10월 28일 나노융합기술원에서 개최된 '2017 미래 신성장 사업 발굴 워크숍'에서 발표한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과제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논의를 했으며 융합과 협업으로 시너지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