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인천 청라호수도서관에서 생활법률·독서공부법 배우세요
상태바
인천 청라호수도서관에서 생활법률·독서공부법 배우세요
  • 정대섭
  • 승인 2016.01.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호수도서관 전경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 청라호수도서관은 오는 20일 겨울방학 재능기부 특강‘판사가 알려주는 생활법률’을 운영한다. 이 특강은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법률 사례를 현직 판사가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프로그램이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내달 20일에는‘일독일행 독서법’의 유근용 저자를 초청해 특별한 독서법 노하우를 전수하는‘기적의 독서공부법’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은 도서관 2층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되며, 수강생은 오는 13일부터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와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563-8125)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기회 확대를 위해 평일 (월~목) 일반자료실 야간 운영시간이 오후 10시까지 확대되고, 토·일요일에도 개관한다.

운영시간은 일반자료실, 디지털실, 참고·연속간행물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어린이자료실은 평일(월~목)은 오후 6시까지, 토·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다.

청라호수도서관의 정기 휴관일은 매주 금요일이며, 법정 공휴일과 임시 휴관일에도 휴관한다.

1월 재능기부 강좌는 개관이후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초석이 되는 것과 동시에 독서를 통해 행복한 독서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라호수도서관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식정보, 문화활동, 평생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이 누구나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