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비발디 ‘사계’와 피아졸라 ‘사계’
상태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비발디 ‘사계’와 피아졸라 ‘사계’
  • 정대섭
  • 승인 2016.01.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세계 최정상의 클래식 실내악단의 전설 이 무지치(I Musici di Roma, 이탈리아어로 ‘음악가들’이라는 뜻)가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야심차게 마련한 ‘2016 클래식 시리즈’의 첫 번째 무대이자 작년 이 무지치 신년음악회 인천공연의 앙코르 무대이다.

1952년에 창단된 이래 무려 1억5000만장에 달하는 음반 판매고를 자랑하는 비발디 ‘사계’ 연주의 최고 권위자인 이들은 창단 당시 거의 알려지지 않던 ‘사계’ 전곡을 처음 연주하고 음반으로 제작해 전 세계에 16세기 이탈리아 음악의 열풍을 가져다 준 ‘우리 시대의 살아있는 신화’로 알려져 있다.

2014년 인천 내한공연 당시 클래식공연으로는 이례적인 조기 매진을 기록한 이들은 마치 대중가수 콘서트 같은 관객호응을 이끌어 내며, 인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년 만에 또다시 인천관객들의 위한 공연을 마련해 깊이 있는 감동의 무대를 같이 하고자 한다.

이번 인천 공연에서 이 무지치는 비발디의 ‘사계’와 더불어 주로 바이올린 편곡으로만 연주되던 피아졸라의 ‘사계’를 오리지널 편곡과 함께 ‘8개의 계절(the 8 Season)’을 선보인다.

특별히 이번 무대는 반도네온의 대가이자 현대 탱고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작곡가 헥토르 파사렐라(Hector Passarella)와 함께 피아졸라의 ‘사계’를 연주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가 될 것이다.

세상의 아름다운 모든 계절의 시작이 될 특별한 무대로 새해의 출발을 함께하는 청중들에게 듣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를 충족시켜 줄 신선한 공연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