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장종태 서구청장, '동 순회방문' 성료
상태바
장종태 서구청장, '동 순회방문' 성료
  • 조효재
  • 승인 2016.01.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림동 연두방문 모습(사진= 서구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조효재 기자= 대전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구 23개 동 순회 방문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장종태 구청장은 ‘지역주민과 소통의 열린 대화 마당’을 통해 ‘행복서구 100년의 약속’ 중심에 사람이 있음을 강조하며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장 구청장은 이번 연두방문에서 지역발전에 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도,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위한 다목적 공간 조성 필요성, 평생학습관 설치 운영에 대한 기대, 깨끗한 환경 조성 건의, 주차문제 등 기초질서 확립 등 다양한 분야 150여건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고민했다.

이번 방문은 주민과의 최접점 기관인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올해 동 행정운영 방향 설명과 지역 현안사업 보고, 구정 설명과 지역별 현안 사업보고 등을 통해 지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장종태 구청장은 “민선 6기 지난 1년 6개월은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많은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해 계획을 수립한 한 해였다”며 “올해 ‘구 균형발전 원년의 해’로 그동안 준비한 정책들을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장 구청장은 “구청장을 비롯한 1000여 공직자가 ‘곧은 마음으로 행하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직심필수의 마음가짐으로 50만 구민 행복을 위해 진정성 있는 행정을 펼쳐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