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양기대 광명시장, '시민과 진솔한 대화' 시작
상태바
양기대 광명시장, '시민과 진솔한 대화' 시작
  • 정기현
  • 승인 2016.01.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진솔한 대화 모습(사진= 광명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경기 양기대 광명시장은 21일 광명1동을 시작으로 지역 내 18개동을 방문해 ‘시민과 진솔한 대화’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민과의 대화는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해 새해 시정 운영 방향을 시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현장에서 수렴한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명1동에서는 150여명의 주민들이 동 주민센터에 마련한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양기대 시장은 “주민들에게 올해 일자리 300개 창출, 연간 관광객 150만명 방문 및 시 수입 100억원 목표, 광명동 지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돼 있어 최우선적으로 예산을 투입해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참석한 주민들은 주택가 CCTV설치, 버스정보시스템 설치, 목감천 하폭 정비, 뉴타운사업 관련 등 16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시는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매일 동장, 현안사항 부서장이 참여하는 사전보고회를 개최해 시민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고 있다.

시는 동 방문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동 방문기간에 시 누리집(gm.go.kr), 페이스북(facebook.com/gmcity.kr), 트위터(twitter.com/gmcity)를 통해서도 시민과의 진솔한 대화 건의사항을 접수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