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대구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상태바
대구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6.01.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설 연휴기간 전·후 환경오염행위와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달 12일까지를 특별감시기간으로 정하고 폐수 배출업소, 폐수 수탁처리업체 등을 특별단속하는 등 감시활동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와 구·군 환경부서는 공유·소통·협력하는 정부3.0에 발맞추고자 설 연휴기간 및 사전 특별단속 추진을 위한 특별감시반을 동시에 편성하고 악성 폐수 배출업소, 폐수 다량배출업소, 폐수 수탁처리업체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특별감시는 홍보·계도, 단속, 환경순찰, 기술지원 등의 방법으로 현장 상황에 맞도록 병행 실시할 계획이고, 설 연휴기간 중에는 환경오염 상황실을 강화·운영해 사소한 오염사고도 원천 봉쇄할 수 있도록 각별히 대응할 방침이다.

설 연휴 전·중·후 기간으로 구분해 추진하는 이번 특별감시는 시점에 따라 적절한 단속대상을 정해 집중 점검한다.

설 연휴 전에는 환경오염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의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환경오염 취약업소와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설 연휴 중에는 환경오염 상황실 근무를 강화·운영해 시민들의 신고나 제보가 환경오염신고(128), 긴급재난신고(119), 120달구벌콜센터(120) 등을 통해 빠르고 쉽게 접수되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후에는 특별단속에서 지적된 사업장이나, 영세사업장 등 장기간 가동 중단 후 정상가동까지의 환경기술이 부족한 사업장을 중심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해 사소한 환경오염 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폐수종말처리장과 공공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은 간부공무원이 현지를 직접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에도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근무를 독려하기로 했다.

신경섭 시 녹색환경국장은 "폐수무단 방류 등 불법 행위나 환경오염사고가 없는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과 사업체 모두가 한 번 더 주변을 둘러봐 주길 바란다"며 "사소한 환경오염 행위라도 발견 시에는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