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경주시, 설맞이 도로정비·제설대책 총력
상태바
경주시, 설맞이 도로정비·제설대책 총력
  • 박춘화
  • 승인 2016.01.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반지하차도 도색작업 모습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 길을 제공키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시가지 주요 간선도로 및 시·군도, 농어촌도로를 대상으로 도로정비를 실시하고 예기치 않은 폭설로 차량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대비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배반지하차도 도색작업과 도로 측구 정비를 이미 완료했으며, 서라벌대로 및 강변로 일원 노면 불량지역 6000㎡ 구간에 1억3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포장 덧씌우기 작업을 설 연휴 전에 완료해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 낙석 위험지구 낙석제거 및 위험표지판, 도로표지판, 가드레일, 차선도색, 방호벽 등 훼손된 안전시설 정비와 포트홀 보수를 통해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해 귀성객 등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 강설에 대비해 상습 설해 예상구역 31개소에 빙방사 추가 배치 및 미끄럼주의 표지판 등을 점검하고 설해대책 비상근무 조를 편성해 강설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 및 각종 안전시설물의 일제정비와 제설대책반을 운영해 설 연휴기간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