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거창군, 민원발급 사전 야간예약제 시행
상태바
거창군, 민원발급 사전 야간예약제 시행
  • 박준수
  • 승인 2016.01.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 취약계층 등 민원편의 증진
 민원발급 사전 야간예약제 시행(사진제공=거창군)

[경남=동양뉴스통신]박준수 기자=경남 거창군(군수권한대행 안상용) 민원봉사과는 다음달 1일부터 일과 시간에 민원실을 방문할 수 없는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민원사전 야간 예약제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민원은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여권발급에 인감증명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추가로 포함한 3가지 민원이고, 발급일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신청방법은 군청 민원봉사과로 발급받고자 하는 화, 목요일 오전까지 전화(940-3296, 940-3298)로 시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

또한 민원봉사과 신명환 과장은 설 연휴를 맞아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 민원발급기와 민원24시 이용방법 홍보에 적극 나섰다.

무인 민원발급기는 군내 9개소에 설치돼 있으며 설치장소는 군청, 거창읍, 가조면, 법원, 농협군지부, 농협대동지점, 창남지점, 북부농협 하성지점, 사과원예농협이고, 발급 종류는 11개 분야 31개 민원이다.

민원24시는 인터넷이 설치된 어디서나 민원발급이 가능하고, 발급가능한 민원은 총 1,136종이며 수수료 무료가 62종, 수수료 감액 64종이다, 민원발급을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 www.minwon.go.kr 로 접속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절차를 거쳐야만 한다.

친절민원 담당자에 따르면 민원실을 꼭 방문해야만 되는 여권, 인감증명, 본인 서명 사실확인서는 야간 예약제를 시행하고, 나머지 민원은 무인 민원발급기와 민원 24시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민원발급을 할 수 있다면서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그밖에도 유기한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시행으로 고객중심의 고품질 민원행정 을 구현하고, 단축실적 우수공무원 포상,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체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도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요구사항 등을 민원시책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