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주시, 민생안정자금 확보에 총력
상태바
전주시, 민생안정자금 확보에 총력
  • 김인미
  • 승인 2016.01.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자금 488억원을 집행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자금소요액을 파악한 결과 설 명절 전까지 시에서 발주한 각종공사 및 용역 물품 대금 38억원과 저소득층 생계급여 및 시설운영비 276억원, 경상비 등 기타자금 174억원 등 총 488억원이 필요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를 위해 시는 예치중인 정기예금과 교부세 및 국고보조금 수령, 체납징수 등을 통해 설 명절 전 필요한 자금이 모두 적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선 시는 1월 중 자금수요를 파악해 예치중인 정기예금 중 200억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 교부세 및 국고보조금 수령, 자동차세(연납) 신청분 수납, 체납징수 등을 통해 368억원 정도의 재원이 추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명절 전 자금집행에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일부 개정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 지급되는 생계비를 중위소득 수준으로 현실화하고, 부양의무자 소득기준 완화로 수혜자가 증가해 올해는 그 어느 때 보다 따뜻한 설 명절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장변호 시 재무과장은 “시민들이 훈훈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자금 확보와 집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특히, 자금을 적기에 집행함으로써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