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고흥군, '3대 군정 혁신운동' 본격 전개
상태바
고흥군, '3대 군정 혁신운동' 본격 전개
  • 강종모
  • 승인 2016.01.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효율적 행정관행 없애고 새로운 행정문화 구현
박병종 고흥군수.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역 경쟁력 강화와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비효율적이고 부정적인 행정관행을 버리고 새로운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3대 군정혁신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3대 중점과제로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것은 20%늘리기’, ‘비효율적 업무처리는 20% 줄이기’, ‘법률에 위배되는 관행은 즉시 없애기’를 선정했다.

또한 각각의 세부과제로 ‘20% 늘리기’는 군민에게 친절과 봉사, 예산절감, 인허가 민원처리 기간 단축을, ‘20% 줄이기’는 이월사업, 각종 사업의 설계변경, 형식적 회의를, ‘즉시 없애기’는 음주 운전, 부적정한 출장과 시간 외 근무 수당, 직무 관련 선물 등을 각각 선정했다.

고흥군은 중점과제의 구체화를 위해 인센티브와 페널티 등 실천 계획 수립과 실행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일하는 군정, 클린행정, 신뢰행정 등 보다 더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민선 6기를 맞아 새로운 행정수요 등에 대비해 다양한 시책을 도입해 대응하고 있으나 우리 군민 등의 요구는 시책단계를 넘어 이제는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까지 내다보고 있어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과 불합리한 관행을 즉시 혁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