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대상 수상
상태바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대상 수상
  • 오춘택
  • 승인 2016.01.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원 효도택시 확대시행, 평생학습도시 지정 등 성과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7일 ‘2016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대상은 ‘혁신과 창조’, ‘도전과 인내’로 대한민국 경제와 문화를 이끌고 있는 리더에게 수여된다.

구충곤 군수는 버스 운행이 어려운 오지마을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 2014년 12월부터 ‘100원 효도택시’를 운행, 2015년 8월부터 13개 읍면 67개 마을로 대상마을을 30개 확대 시행해 여러 노인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섬기는 행정을 강조, 읍면에 복지담당을 신설해 주민에게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행정을 펼친 결과 민원24 이용률 도내 1위, 민원 처리기간 단축률 도내 3위를 기록하는 등 주민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6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고객만족경영부문에서 수상했다.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평생학습 조례 제정, 전담부서 설치와 전문인력 채용, 평생 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해온 결과, 지난해 신규 평생교육도시로 지정받아 명품 교육도시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30여년 만에 개방한 화순적벽은 전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사전예약제를 통해 주 3회 개방한 결과 전회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전국의 명승지로 부상했으며 적벽개방은 광주‧전남 상생발전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군 관할 무등산 입석대,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공원, 천불천탑의 운주사, 서유리 공룡화석지 등 우수한 지질자원 14곳에 대해서도 환경부로터 ‘무등산권 국가 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았다.

구충곤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민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전국에서 제일 행복한 명품 군을 만들겠다”며 “올해 군정이 더욱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