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성동구, '주민세종업원분' 면세기준 홍보 나서
상태바
성동구, '주민세종업원분' 면세기준 홍보 나서
  • 김재영
  • 승인 2016.01.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새롭게 바뀐 주민세종업원분 면세기준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주민세종업원분은 종업원 수 50명 이하일 경우에 면세대상이었으나, 급여수준이 낮은 사업소가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종업원 급여총액의 월 평균금액이 1억3500만원 이하인 경우’로 면세기준이 변경됐다.

이러한 면세기준 변경으로 종업원이 50명 이하여도 납부능력이 충분한 자본집약적 사업소가 신고대상으로 과세 전환되고, 제조업 등 노동집약적 산업에 대한 면세혜택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세종업원분은 시세로 종업원에게 급여를 지급하는 사업주가 종업원 급여총액의 0.5%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구청에 신고·납부하는 세목이다.

바뀐 법의 적용 시기는 지난 1일 이후 지급된 급여분부터 해당되며 신고납부기한은 급여지급일 다음달 10일까지이나 설 연휴 등을 감안해 다음달 16일까지로 납기 연장됐다.

유정국 세무2과장은 “‘주민세종업원분 면세기준 변경에 따른 안내문’을 사업자, 세무대리인에게 발송하고 각 종 보도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새롭게 과세 전환된 사업소가 기한 내 신고·납부하도록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