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시교육청,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서한문 발송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서한문 발송
  • 최정현
  • 승인 2016.02.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병신년 새해를 맞아 대전지역 일선학교 및 교육청과 직ㆍ간접적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교육관련 업체와 운동부 학부모 등 교육가족 6000여명에게 청렴서한문을 발송했다고 1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청렴서한문을 통해 교육관련 급식ㆍ시설ㆍ현장학습 업체 및 초ㆍ중ㆍ고 운동부 학부모, 방과후학교 운영 위탁업체 및 강사 등을 대상으로 설을 맞아 금품이나 선물을 주고받지 않는 청렴한 공직사회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2016년 대전시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무원과의 금품 수수 및 향응제공은 물론 불공정 행위나 불친절한 경우에 대해서도 즉시 부조리신고센터(042-480-7755)로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동ㆍ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 김진용)도 “2016년에도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을 수립해 Clean 365 교육행정 추진 및 교육 현장 점검을 통한 청렴 윤리 의식 확산을 위한 각종 청렴 정책을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수시로 청렴실천의 중요성을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대전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맑고 공정한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대전 교육가족과 시민들의 꾸준한 협조와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